보건타임즈 : 국내최초 식약청 인증 탈모치료장비 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9월2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09-20 18:34:19
뉴스홈 > 의료기기 > 제조/수입
2008년10월18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내최초 식약청 인증 탈모치료장비 출시
트리비스, Haircell S²…안전성 및 유효성 기능 인증 ClassⅢ

국내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 인증을 받은 탈모치료용 의료기기가 출시돼 화제다. 

Haircell S2(이하 헤어셀)로 명명된 이 기기는 캐나다 CTC(Current Technology Corporate)사에서 개발된 것으로 탈모치료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이 기기를 36주 이상 사용한 탈모환자들 중 97.6%가 탈모의 진행이 멈춘 것으로 나타났고, 93.3%는 성장이 증가했으며, 66.1%는 모발이 재성장한 것으로 임상연구결과 입증됐다. 

특히 유방암환자 14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항암치료 CMF를 한 후 20∼70%에서 탈모를 보였지만 헤어셀을 사용한 후 9∼21%만 탈모가 나타났다.  이 기기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트리비스(TRIBIS) 조무열 대표이사는 “항암치료시 탈모가 초래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치료모델이다”며 “항암치료 효과의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기의 근본적인 원리는 골절결합이나 연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전기생리학적인 원리다. 

이런 전기생리학적인 영향의 근본은 파장폭이 적고, 진동시간이 느린 약 10,000Hz의 전자파(electrical pulse)로 Haircell 장비내 발생장치에 의해 Pulsed Electrostatic Field라고 부르는 자기장이 형성되고, 이것이 hair follcle을 자극하는 원리다.

이 저주파성 자기장이 모낭피와 dermal papilla 세포와 관련이 있는 칼슘의 유입을 촉진하며, 이런 결과로 모낭(hair follcle)세포의 분열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분석되고있다. 서울의 의료 기
기는 주로 남성형 탈모에 효과가 있으며, 원형탈모증, 항암치료에 의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 이 기기는 사용한지 6∼8주 후 탈모가 줄고, 머리카락 가늘어짐이 개선되며, 16∼18주가 지나면서 발모가 촉진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따라서 탈모가 일어나는 초기, 젊은 층에서 조기에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다만 대머리 경중의 기준이 되는 해밀턴스케일의 최종 4단계가 이상에서는 효과를 볼 수가 없다.

이 기기는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 멕시코 등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ISO, CE 마크 등 국제인정규격을 획득했다.

이 장비에서 나오는 전자기파는 8Hz, 20㎲ 미만으로 두개골내로는 전달이 안되고, 두피부와 피하 층에만 전달돼 인체에 전혀 유해하지 않은 것으로 돼있다. 또 현재까지 약 10년 간 약 150만 세션이 시행됐지만 부작용이 없어서 안정성에서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헤어셀은 1주일에 1번 약 12분 동안 사용하는 장비로 탈모환자에게 시간적 여유와 편안함, 안전함을 제공하며, 다른 치료법과 병행해도 무방한 것으로 되어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webmaster@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조/수입섹션 목록으로
지멘스, 분당에 ‘초음파 ...
국내최초 식약청 인증 탈모...
국산 의료기기, ‘성능 품...
(주)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의료기기조합 ‘정총’ 성...
다음기사 : 의료용 폴리머 시장 움직임에 주목 (2009-01-02 00:00:00)
이전기사 : 화인메디케어, 무영등 수술대 출시 (2008-09-16 00:00:00)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초록) Ideal Blood Pressure in Patient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