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이 오목가슴 수술 리드한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3월29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03-27 20:10:55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1년11월04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이 오목가슴 수술 리드한다.
터키,러시아,홍콩,브라질 등 전 세계 흉부외과 의사 대상 수술법 전수

사진 : 터키,러시아,홍콩 등 외국의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 박형주 교수가 오목가슴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흉부외과 의사들이 오목가슴 수술법을 배우기 위해 11월3일~4일 이틀간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병원장 황태곤 교수)에 모였다.
 
최소침습 오목가슴 수술법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과 최다수술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흉부외과 박형주 교수가 본관 5층 수술실에서 ‘2011 오목가슴 라이브 수술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서 박 교수는 대칭형과 비대칭형, 성인과 소아환자 등 형태별로 다른 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오목가슴에 대한 독창적인 최소침습 교정술을 시연하고 터키, 러시아, 브라질, 홍콩,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의 의사들에게 수술법을 전수하는 등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전 세계의료진과 공유했다.

특히 수술실에서 직접 박 교수가 선보인 생생한 수술장면은 외국인 의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양 옆구리에 1cm정도 작은 피부절개 후 금속막대를 가슴속에 삽입해 가슴의 형태를 교정하는 그의 수술법은 기존 수술법으로 교정이 어려웠던 비대칭형 오목가슴 및 성인 오목가슴교정을 가능하게 한 맞춤형 수술법이다.

이번 워크샵의 좌장을 맡은 터키 마르마라대학의 무스타파 육셀 교수와 브라질 상파울루대학의 드캄포스 교수는 박 교수의 라이브 수술을 참관하며 “박 교수의 수술법은 다양한 형태의 오목가슴이 감쪽같이 교정되는 마법과 같은 획기적인 방법”이라며 극찬했다.

박 교수는 이번 시연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첨단 오목가슴 수술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전 세계의료진과 나눈 것이 서울성모병원을 오목가슴수술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1999년 국내최초 최소침습 오목가슴 수술법인 도널드 너스 수술법을 도입했고, 수술이 어려운 환자들도 자신이 새로 개발한 술기로 해결하는 등 전국 오목가슴 환자수술의 70%을 맡고 있다.

또한 세계최초로 대칭형, 비대칭형 오목가슴-새가슴복합형 수술법, 그랜드캐년형 등으로 분류한 것을 토대로 정교한 술기를 시행해 1700례 이상의 세계 최다 수술 기록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성공률로 오목가슴수술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korea.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김선한 교수, 직장암 로봇...
한양대병원에 ㈜헬스리아, ...
서울아산병원 ‘상완신경총...
인하대병원, 급성기 뇌졸중...
정진엽 원장, 의료기기 상...
다음기사 : 이대목동병원 CQI 경진대회 개최 (2011-11-07 00:00:00)
이전기사 : 건국대병원, 의료기관인증 자체조사 실시 (2011-11-04 00:00:00)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논문) In vivo priming of human mesenchyma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