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은평성모병원, 개원 순항‥'내년 4월 진료' 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9-16 14:45:31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8년09월20일 17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성모병원, 개원 순항‥'내년 4월 진료' 개시
19일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현장 방문‥현장직원 격려'

[보건타임즈]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의료 랜드마크로 건립 중에 있는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의 진료 개시일이 2019년 4월로 확정됐다. (사진 위부터 은평성모병원 건축 현장 전경,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손희송 베네딕토 주교(앞줄 오른쪽 열 번째)와 김미경 은평구청장(앞줄 오른쪽 아홉 번째), 손희송 베네딕토 주교 현장방문)

현재 신축 중인 병원건물은 약 85%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사적으로 각 분야 관계자들이 총력을 쏟아 개설될 진료 과와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19일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손희송 베네딕토 주교는 은평성모병원을 직접 찾아가 전반적인 건축 진행 사항을 직접 둘러본 뒤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상임이사를 비롯해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Fr.김영국 사무총장, Fr.이경상 보건정책실장(건설사업추진위원장),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개원준비단장(성바오로병원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 하현성 보건소장, 권순선 서울시의원,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 등 80여명의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들 참석자는 지난해 11월 상량식 이후 새 모습을 드러낸 지상 17층의 커튼월 외관의 수려함에 놀라움과 함께 시선이 모아졌다.
특히 이들은 로비에서 시작해 외래, 병동, 수술실 목업(Mock-up) 공간을 둘러보며 실내 공간의 준비 사항과 향후 완공될 규모를 가늠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상임이사 손희송 주교는 "지역주민의 사랑과 관심으로 은평성모병원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새로 신축된 병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상생할 수 있는 함께 소중한 병원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성모병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매우 큰데다 이를 통해 은평구를 비롯한 인근 지역의 의료 인프라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은평성모병원이 좋은 병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현재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은 2014년 12월 기공식 이후 토목 공사와 설계를 거쳐 지상 17층, 지하 7층, 808병상의 규모로 건축 중에 있으며 약 85%가 완공된 상태다.
이 병원은 가톨릭중앙의료원 80년의 의료기술과 현존하는 가장 최신의 병원 건축 기술이 집약된 병원이 될 것이라는 게 가톨릭대 병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병원은 ▲ 양질의 의료 서비스 ▲ 설계부터 안전한 시스템 ▲ 친환경 치유 환경 ▲ 가톨릭 영성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병원 이라는 4가지 핵심가치(4有 for you)를 운영 콘셉으로 최고의 병원을 넘어 좋은 병원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임신성 당뇨환자 ‘50%’ ...
국제성모병원, 만성 발목 ...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소아...
서울대병원, ‘비만 조절 ...
췌장 이식 받은 10명 중 9...
다음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여성 심혈관질환 '유방촬영과 골밀도검사'로 예측 (2018-09-21 06:14:47)
이전기사 : 강남세브란스, 치료효과 높인 '4기 대장암 치료법' 입증 (2018-09-20 16:01:06)
서울의료원, ...
서울의료원, 만성...
김안과병원, 미세...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건보공단, 올 하반기 '청년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자료) LED 마스크 온라인 광고위반 943건 제품명단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