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심평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中·홍콩 입국자 모니터링 총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3월29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03-27 20:10:55
뉴스홈 > 기관/단체 > 심평원
2020년02월20일 13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평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中·홍콩 입국자 모니터링 총력
원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이후 첫 성과

[보건타임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원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효종, 이하 ‘원주시가족센터’)의 회원인 원주 다문화가족 20여명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20여명은 중국과 홍콩 등에서 입국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중국어, 영어 등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국내 입국 전 설치한 자가진단앱의 가동여부 확인과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질병관리본부의 1339 콜센터 신고 등 지침에 따른 행동요령 안내다.

최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박능후)는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중국 등에서 입국한 내외국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산하기관에 협조를 요청했다.

심사평가원은 원주시와 원주시가족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원주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언어 재능을 활용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외부 안전을 위해 최근60일 이내에 출국한 이력이 없는 한국어-중국어 능통자, 한국어-영어 능통자를 추천받았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발생 즉시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를 단장으로 코로나바이러스대책추진단을 구성해 운영중이다.

본부에 총괄반, 정보관리반, 대외협력반, 심사지원반, 자원관리반, 인력지원반 6개반과 10개 지원 대책팀 등으로 총 152명으로 편성했으며, 중앙사고수습본부 및 중앙방역대책본부에 직원 약 30명을 교환 파견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원주시와 원주시가족센터와의 협약(MOU)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양 기관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김선민 코로나바이러스대책추진단장은 모니터링팀을 방문해 “심사평가원과 지역 다문화가족이 함께 전 국민 안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례이므로 긍지를 가지고 임해주시기를 바라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은 원주시가족지원센터와 재능활용 모듈 개발을 통해 상생하고 협력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평원섹션 목록으로
심평원, '제7기 약제급여평...
심사평가원, 소아당뇨 환아...
심평원, ‘의료심사평가 선...
심평원, 교보생명 MOU 체...
심평원, H.E.L.P와 함께 한...
다음기사 : 심사평가원, 보건의료기관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2020-02-25 13:33:13)
이전기사 : 의약품 일련번호 보고 미달 54개사에 '소명 기회' 준다 (2020-02-13 10:17:34)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논문) In vivo priming of human mesenchyma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