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6월30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2-06-30 12:02:50
뉴스홈 > 의학회 > 순환기
2008년10월10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당신의 심장소리가 들리나요?
대한심장학회, 심장수호캠페인 성료

세계심장의 날(10월 5일)을 맞아 대한심장학회가 주최하고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한 ‘Listen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대한심장학회(이사장 김재형, 가톨릭의대 교수)는 지난 9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추계학술대회 행사장에서 이우형 회장, 김재형 이사장, 승기배 총무이사 등 주요임원진과 질병관리본부 이종구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캠페인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학회는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이대 앞 대현어린이공원에서 ‘Listen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해왔던 심장질환의 위험성과 복잡하고 어려운 심장질환의 예방법이라는 정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국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동적인 형태로 바뀌었다. 즉 심장 자체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심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를 권했다. 

김재형 이사장은“심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심장질환에 대해 알게 되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생각을 하게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었다”며 “16일간 진행된 캠페인에서 약 5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대현공원 중심부에 설치된 부스(스튜디오)를 찾아 자신의 심장소리를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또 프로젝션과 소형 스크린이 설치돼 있어 자신의 심장소리와 미디어 아트가 만나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모습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튜디오를 체험하고 나온 사람들은 Heart Collector가 개인 e-mail로 심장소리를 보내줬으며, Listen 캠페인 홈페이지와 2008 세계 심장의 날 Monument인‘하나의 심장’에 영구 보존됐다. 

Listen 캠페인 홈페이지에는 심장소리를 녹음할 당시의 영상과 자신의 가슴이 두근거렸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심장소리를 온라인상에 영구 보존됐다. 이외에도 Listen 캠페인 홍보대사 및 롤 모델의 심장소리를 들어보고 다운받을 수도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심장소리들은 서울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남산의 N타워 1층 로비에 만들어질 예정이며, 캠페인에 참가한 사람이라면 언제든 남산을 찾아가 자신의 심장소리는 물론 캠페인에 참가한 다른 사람들의 심장소리를 들어 볼 수 있다. 

김 이사장은 “심장은 쉬지 않고 1일 10만번 이상씩 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을 확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종구 본부장도 “그동안 심장질환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앞으로 전 국민이 쉽게 심장질환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webmaster@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순환기섹션 목록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질동맥경...
크레스토, LDL/ HDL-C 통합...
중앙대용산병원 류왕성 교...
심장학회“초록 논문도 선...
10명 중 8명, 지질 치료 목...
다음기사 : 세계화로 가는 심장학회 (2008-10-10 00:00:00)
이전기사 : 세계고혈압학회 서울 유치성공 (2008-06-17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국민건강보험법 하위법령 개정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