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0월04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2-10-04 10:22:19
뉴스홈 > 의료기기
2009년08월11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장부위 냉동 카테터 절개 및 제거 임상연구 발표
메드트로닉, 심방세동 치료의 새로운 연구

메드트로닉은 최근 STOP-AF(Sustained Treatment of Paroxysmal Atrial Fibrillation)라고 명명된 임상연구의 12개월 추적관찰을 완료하였음을 10일 발표했다.

이번 임상연구는 작년 9월 메드트로닉이 인수합병한 CryoCath Technologies社의 최소 침습적 냉동풍선카테타인 아크틱프런트가 발작적 심방세동치료에 효과성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심방세동질환은 가장 흔한 부정맥증상중의 하나로서 3백만 명의 미국인, 전세계적으로는 7백만 명이 고통을 받고 있으며, 이번 임상연구를 분석한 결과는 각종 학회에 보고될 예정이며 제품 허가를 얻기 위한 참고자료로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 치료법은 유럽, 호주 그리고 홍콩에서 이미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에서는 허가를 얻기 위한 사전 임상연구로 진행이 되었다.
 
아크틱프런트 시스템은 냉동절개 치료법을 사용하는데 부정맥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폐정맥과 좌심실 사이의 심장조직을 냉동시켜 제거하는 원리이다. 시술이 이루어지는 동안 카테타 풍선이 냉동상태를 유지하게끔 냉매가 계속 주입이 된다. 냉동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풍선카테타가 심장조직을 절개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다.
 
미국 댈러스에 있는 베일러 심장혈관센터(Baylor Heart and Vascular in Dallas)의 수석연구원이며STOP-AF의 임상연구자인 케빈 윌란(Kevin Wheelan)은 “이 카테터는 의료진들이 보다 손쉽고 효과적인 시술을 가능하게 해준다.”면서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냉동풍선 카테타의 안정성이 비슷한 종류의 심장절개시술을 좀더 쉽게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 심방세동치료사업부의 레지 그로브스(Reggie Groves) 부사장은 아크틱프론트는 메드트로닉의 심방세동 치료 포트폴리오 확충을 위한 대표제품 중에 하나이다.” 면서 “우리는 심방세동 환자들이 보다 빨리 안전하고 쉽게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의료진을 도와 좋은 치료법을 발전시키고 전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은 최근 심방세동 치료 솔루션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크라이요캐쓰 테크놀러지社와 어블레이션 프런티어社를 인수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
핸드폰 등에 내장된 혈당측...
다빈치, Single-Site Wrist...
의료기기 분야 일하기 좋은...
GE 헬스케어, 포켓 크기 의...
다음기사 : 식약청 주간 의료기기 허가 현황 발표 (2009-08-13 00:00:00)
이전기사 : MRI, CT, X-Ray, PET 등 허가 제출서류 간소화 (2009-08-10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ge-dependent associations of body mas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