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1월29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2-11-28 17:17:09
뉴스홈 > 의학회 > 안과
2010년05월03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안과학회, ‘눈물 박람회’ 개최
눈물 질환 증가하는 봄 맞아 눈물 건강에 대한 경각심 제고

대한안과학회(이사장 이하범)가 오는 14일 마포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눈물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눈물박람회’를 개최한다. 

‘눈물, 많아도 병, 적어도 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눈물질환이 급증하는 계절인 봄을 맞아 눈물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눈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관련 질환 예방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진료 및 강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눈물 진료관 ▲눈물 강의관 ▲눈물 이벤트관 등 3개의 주제관으로 구성돼 안과 전문의에게 직접 건성안 검사(눈물량 검사), 눈물흘림증 검사(눈물막 파괴 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건성안, 눈물흘림증에 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눈 건강 도전 골든벨’, ‘행운의 룰렛 이벤트’, ‘눈에 좋은 음료 마시기’ 등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들도 함께 열려 눈물과 눈 건강에 대해 관심을 고조시킬 계획이며, 이외에 눈 건강 관련된 기업들도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이하범 이사장은 “황사가 발생하는 3~5월 중 5월에 특히 눈병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외래 진료환자가 크게 증가한다”며 “이번 눈물박람회를 통해 눈물이 단순히 불편함이 아닌 질환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예방과 치료를 통해 더 이상 눈물로 고통을 받지 않고 건강한 눈물을 지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www.ophthalmology.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눈물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박람회는 눈물 관련 최신 연구결과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눈 건강 및 눈물에 대해 관심을 높여 예방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 문의: 02-583-6520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musicalkorea@par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안과섹션 목록으로
전남대 윤경철 교수, 안과...
녹내장 환자 10명 중 7명, ...
식약처, 아일리아 ‘중심망...
내원환자 57%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환자, 10년 새 7...
다음기사 : 황반변성 환자, 10년 새 7배 이상 급증 (2010-06-10 00:00:00)
이전기사 : 김안과병원 김성주 교수, 대한안성형학회 신임 회장 선임 (2010-04-25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Effective application of corpus callosotom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