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15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12 18:25:41
뉴스홈 > 식품 > 종합식품
2011년04월28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비구매층 소비자 입맛 공략한 ‘이색 식품’ 뜬다
일반상식 깨뜨린 ‘변신’…새 맛 식감에 반응 ‘반짝’

최근 식품업계가 일반적인 상식을 깨뜨리며 구매층뿐 아니라 비구매층 소비자의 입맛까지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식품’을 속속 출시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풀무원에 따르면 ‘우유 같은 두유’를 컨셉으로 지난해 11월 출시한 ‘소야밀크’ 제품이 발매 후 매월 평균 110%의 매출 성장율을 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유는 콩에 들어있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대표적인 건강 음료로 꼽히지만 특유의 향과 텁텁한 식감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풀무원은 이를 주목해 기존 두유보다 콩을 더 미세하게 갈아 특유의 비린 맛과 텁텁함을 없애고 우유처럼 깔끔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 내 제품화했다.

이 회사 전선표 두유 제품매니저는 “풀무원 ‘소야밀크’는 부드럽고 깔끔해 우유처럼 마실 수 있는 냉장 두유”라며 “텁텁함, 단맛 때문에 두유를 선호하지 않던 소비자들로부터 ‘식물성 우유’로 각광받으면서 구제역 여파가 있던 지난 3월에는 전월 대비 2배가 넘는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소비자의 간식으로 사랑받는 ‘홈런볼’을 시원하고 달콤한 식감의 아이스크림 슈(Choux)로 새롭게 선보였다.

‘홈런볼슈’는 부드러운 슈과자에 생크림 대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 유명 베이커리에서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런 슈의 느낌을 그대로 담아냈다.
‘홈런볼슈’는 연매출 350억 원의 히트 상품을 맛의 변화대신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로 변신시켜 성공한 사례로 꼽힌다.

현대약품의 '티ː팝 스파클링티'는 차(Tea)에 탄산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이 음료는 상큼한 맛과 향으로 유명한 이태리산 레몬농축액과 탄산으로 혼합해 기존 차 음료에서 맛볼 수 있는 텁텁함을 낮춰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롯데주류도 건강과 즐거운 만남의 자리를 위해 덜 취하는 저도주를 찾는 성향을 착안해 기존 매실주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탄생시킨 술이  ‘설중매 스파클링’다.
이 술은 국내 최초로 탄산을 첨가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의 ‘라이스 머핀 4종’은 서양식 디저트인 머핀 형태이지만, 밀가루가 아닌 멥쌀에 크랜베리, 블루베리, 초코, 고구마 등 4가지 토핑물을 반죽해 스팀으로 쪄낸 제품이다.
‘라이스 머핀 4종’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쌀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방훈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식품섹션 목록으로
농심, 바나나킥·옥수수깡 ...
농심 '츄파춥스 투펀 & 멘...
농심켈로그, 서천군 현미 ...
한미헬스케어, 신세계푸드...
‘네이처 밸리’ 국내 론칭...
다음기사 : 풀무원, 스노우앤 소비자 모델 콘테스트 실시 (2011-06-14 00:00:00)
이전기사 : 어린이 기호식품 신호등표시가 도입 (2011-03-29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Chronic hyperglycemia is an advers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