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1월29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1-11-30 11:28:48
뉴스홈 > 제약 > 신약&개량신약
2016년06월30일 19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부광약품 자회사 Dyna, 'SOL-804 개발과 판권' 모두 취득
신규제형 항암제‥Solural사와 '전 세계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보건타임즈]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 테라퓨틱스가 최근 항암제 후보물질 'SOL-804'의 독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다이나 테라퓨틱스는 부광약품이 항암제 등 의약품의 투여 편의와 부작용 개선 등을 위한 새로운 제형을 전문으로 개발하기 위해 지난달 설립한 프로젝트집중회사(Project Focused Company; PFC)다.
Dyna 사는 혁신적인 제형 개발을 통해 치료의 질을 높이겠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Dyna사의 첫 파이프라인은 덴마크 회사 솔루랄 파마(Solural Pharma ApS, 이하 Solural)의 SOL-804다.
이 후보물질은 Solural사가 고유 기술을 통해 기존의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이다.
Dyna 사는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Solural 사로부터 전 세계에서 SOL-804의 개발과 판권을 모두 취득하게 됐으며 이 물질을 독점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부광약품은 신약 개발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Dyna사의 설립도 이러한 노력의 하나"라면서 "기능이 프로젝트 집중 회사인 만큼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맞춤 전략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할 수 있도록 SOL-804의 개발에 주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Dyna 사는 앞으로 활발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제형개발 분야에서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신약&개량신약섹션 목록으로
휴온스, 노바셀테크놀로지...
화이자제약, SNRI 계열 항...
일양약품, 차세대 슈퍼 백...
SK케미칼, 고혈압 치료제 ...
세계 최초 줄기세포치료제 ...
다음기사 : 신약조합 'KOLAS 인증 서비스 수요' 조사 (2016-07-07 16:42:12)
이전기사 : 신약개발조합-건국대 의전원 '바이오이미징 전 임상교육과정' 개설 (2016-05-20 11:37:33)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논문) Association between antibiotics use and...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