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0월0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3-09-27 17:01:27
뉴스홈 > 기관/단체 > 한의협
2018년11월28일 11시3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시한의사회 제19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 참석’

[보건타임즈]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 이하 서울시한의사회)는 국제동양의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Oriental Medicine, ISOM) 주관으로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국립대만대학교 부속병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9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International Congress of Oriental Medicine, 이하 ICOM)’에 참석했다.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ICOM)는 1975년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한한의사협회의 주도로 설립됐으며, 국제동양의학회(ISOM)가 주최하는 명실상부 전통의학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국제학술대회다. 1975년 설립된 ‘국제동양의학회(ISOM)’는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IOCM) 개최를 비롯해 동양의학에 대한 연구․개발과 동양의학의 정보교류를 통한 종합적 정보네트워크 형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한의사회 홍주의 회장, 박성우 부회장(강남구한의사회 회장),  김영주 부회장, 라이문드 로이어 부회장, 이승언 국제이사, 박재식 정보통신이사, 박종웅 정보통신이사와 지난 3월 대만 시‧현 중의사공회와 MOU를 맺은 대한민국의 10개 광역시‧도한의사회 회장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타이페이 국립대만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4일에 진행된 ‘한국-대만 교류 10주년 기념행사’에는 이미 3월에 MOU를 체결한 대만의 10개 시‧현 중의사공회도 함께 참석해 교류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협력과 발전을 기원하는 선언문을 낭독하고 서명하며 서로 간의 우애를 다졌다.

또 이 자리에서 본회의 주선으로 △ 경기도한의사회와 신죽시중의사공회 △ 대전광역시와 타이중시중의사공회가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MOU’를 체결하며 전통의학 발전을 위해 상호토론하고 협의해 전통의학이 세계의 주류의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동 협력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서울특별시한의사회 홍주의 회장은 “서울시한의사회와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가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한 지도 어언 10년의 세월이 흘러 이번 행사의  의미는 더욱 각별하다.”라며 “양 단체가 전통의학을 계승‧발전시키는 공통된 사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전통의학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인적교류와 학술교류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에, 타이페이중의사공회 임전홍 이사장은 “서울시한의사회와 대한민국 각 시도지부장님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한국-대만 교류 10주년 기념행사와 제19

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ICOM)가 동시에 열리는 만큼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여 전통의학을 과학적으로 응용, 개발해 국민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으로 진보하기를 바란다.”며 인사를 마쳤다.

서울시한의사회와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는 2007년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계속해서 양국의 전통의학 교류를 지원하고 최신 의료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의협섹션 목록으로
홍주의 한의사협회장, 용산...
한의협, 복지관에 ‘사랑의...
제20회 ICOM 성료‥통합의...
한의협 한의학 홍보CD-저출...
한의협 제44대 홍주의 회...
다음기사 : 한의협, 제64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2019-03-25 14:32:11)
이전기사 : 한의협,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완전배제에 뿔났다 (2018-10-26 14:21:4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자료) 각 의료기관 2023년 비급여 진료비용 조사자료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