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2월0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2-01 18:04:06
뉴스홈 > 새상품 > 의료·위생용품
2020년02월05일 15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메디케어, 신종 코로나 우려‥소독제 '매출 350%' 급증
살균 소독제 '휴스크럽'·살균 소독 티슈 '헥시와입스' 국내외 판매 급상승

중국 현지 국영기업으로부터 '수출 요청' 쇄도
 

[보건타임즈]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의 살균 소독제 1월 판매 실적이 지난해 동기 대비 350% 이상 급상승했다.[사진 휴스크럽(손 소독제), 헥시와입스(티슈형 살균 소독제 2%, 4%)]

이 회사는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이며 감염 예방과 멸균관리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5일 이 회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하는 불안감이 높아지는 동시에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식약처 승인을 받아 병원에서 사용되는 ▲ 휴스크럽(손소독제) ▲ 헥시와입스(티슈형 살균소독제) ▲ 티비엑스자임(다목적 세척·소독제) 등의 소비자 문의와 판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중 ‘휴스크럽’은 클로르헥시딘 글루코산염과 에탄올 혼합 제품으로, 소독 잔류 효과가 우수해 다제내성균을 포함한 진균, 결핵균, 각종 바이러스 등 광범위하게 살균할 수 있으며 액상 형태여서 사용 후 끈적임이 없어 피부 자극과 손상이 적다.

‘헥시와입스’는 바이러스 확산 속도가 빠른 데다 감염 경로가 불분명한 현 상황에서 사용하기 개인적으로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공용 소독제, 세정제보다는 개인 소독제를 휴대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 게 휴온스메디케어의 설명이다.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는 '일반 피부와 피부 표면층보다 깊지 않은 상처 부위 세정', '개인의 손 소독', '수술 전 피부소독'의 용법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으며,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 세균을 제거해준다.
한 세트에 물티슈 형태로 개별 포장된 12팩(8장/1팩)이 들어있으며, 사이즈가 작아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를 가든 다니면서 소독할 수 있다.

이상만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치료제가 없는 상태에서 무엇보다 개인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감염 예방과 멸균관리 전문 기업에서 개발, 생산하는 소독제로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소독제는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확산된 중국의 국영기업으로부터 휴온스메디케어에 수출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해 휴온스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위생용품섹션 목록으로
JW중외제약, 여름철 필수 ...
부광약품, '시린메드 Tea ...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JW중외제약, 피부 트러블 ...
다음기사 : 대웅제약, 여드름 짜기 전 붙이는 '이지덤 뷰티 릴리프' 출시 (2020-04-21 09:47:03)
이전기사 : 일동제약, 흉터 관리용 '메디터치 스카' 첫 선 (2019-12-16 17:17:02)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필수의료지원대책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