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5월08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1-05-07 19:54:01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21년04월13일 17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 국민 생활 활용될 수 있게 개방 준비 본격 시동

원주시 관내 도·소매·제조업 등 민간기업 대상 우선 설문조사 실시
학계 전문가 간담회 통해 안전한 데이터 개방 이행방안 도출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공단’)은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개방 준비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건다.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 여건을 개선해 부가가치 창출과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개방전략 도출을 위한 설문조사”와 함께 학계 전문가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는 국가 데이터 정책 추진방향에 따른 정부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보험 빅데이터가 실질적으로 국민 생활에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방 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공단은 건강보험 빅데이터의 산업계 제공 원칙에 따른 구체적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수요가 높은 데이터 항목 우선순위 등을 도출하고자 강원도 원주시 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우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원주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및 연세대학교(원주)의 협조로 원주시 관내 도·소매업 및 제조업 등 8개 업종 약 600여 개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4.13.(화)부터 4.20.(화)까지 실시하며, 아울러, 공단은 한국경제학회 등 법·경제·사회, 보건의료·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각 분야를 대표하는 주요 전문가들과 민간 데이터 개방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건강보험 데이터 개방 전략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 중이며 향후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김덕수 기획상임이사는 “공단은 한국판 뉴딜 정책, 데이터 3법 개정 등 환경 변화에 맞춰 안전한 데이터 개방을 통해 정부정책·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고객헌장 실천...
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코...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
건보공단이 운영하는 '서귀...
다음기사 : 건보공단 장기요양, 단기보호 3차 시범사업 운영 (2021-04-20 16:40:48)
이전기사 : 건보공단, 우크라이나에 한국의 전국민 건강보장 달성·운영경험 전수 (2021-04-07 11:28:09)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논문) Are Heated Tobacco Product Users Les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