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8 16:37:26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21년09월17일 09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배우 전미도, 이화의료원 명예홍보대사 위촉

 “섬김과 나눔 정신 공유하는 이화의료원 식구 될 것

[보건타임즈] 배우 전미도 씨가 이화의료원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사진:왼쪽부터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배우 전미도 씨,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이화의료원은 이화의료원의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알리고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신경외과 교수 역할을 맡은 배우 전미도 씨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월 17일 밝혔다.  
 
지난 8월 29일 이대서울병원 내 ‘보구녀관(普救女館)’에서 열린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및 배우 전미도 씨가 참석했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대서울병원에서 촬영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좋은 의료진의 표본을 보여주었다”며 “좋은 연기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나눠준 전미도 배우가 이화의료원 식구가 되어주셔서, 코로나19로 지친 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 의료원장은 또 기념식이 이뤄진 ‘보구녀관’에 대해 “1887년 조선 시대, 가장 소외 받은 계층인 여성과 아이들을 위해 설립된 최초의 여성 전문 병원이자, 현 이화의료원의 전신”이라고 소개하며, “배우 전미도 씨도 우리 이화의료원의 ‘섬김과 나눔’의 정신에 함께해 주시니 무척 든든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우 전미도 씨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채송화 교수라는 좋은 역할을 맡아, 이화의료원과 인연이 닿게 되어 참 감사하고 영광스럽다”고 답했다.  
 
배우 전미도 씨는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해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2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사려 깊고 실력 있는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줬다. 
 
이화의료원 부속 이대서울병원은 드라마 속 ‘율제병원’으로 촬영 장소를 제공하고 있고, 이대목동병원 홍근 간담췌외과 교수는 드라마 자문에 참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서울성모병원, 머리 염색 ...
흡연하면 폐암 표적치료제...
국제성모병원, 2형 당뇨병 ...
계명대 동산의료원, “러시...
부산대병원·부산시 ‘나눔...
다음기사 : 서울성모병원 조혈모세포이식학회 우수논문상·우수연제상 다수 수상 (2021-09-17 15:57:44)
이전기사 : 한양대병원 고미령 청각사, ‘원주생명문학상’ 수상 (2021-09-16 17:43:12)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재난 의료비 지원법 시행령 개정안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