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5월1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5-16 17:04:06
뉴스홈 > 기관/단체 > 간호협회
2022년01월17일 15시4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간호법 대국민 캠페인’ 대학생 참여로 열기도 “후꾼”
거대 여야 대선후보와 거리서 조우‥SNS에는 응원댓글 달기 나서

[보건타임즈]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가 간호법 제정 촉구를 위해 전개하고 있는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 캠페인에 간호대학생들이 참여하면서 간호법 제정 열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간호대학생들은 ‘간호법 제정이 필요합니다'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려 시작 일주일 만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동시에 “간호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캠페인을 하는 거리에서 거대 여야 대선후보와 조우하는가 하면 대선후보의 페이스북에 응원댓글을 올리고 있다.
 
전국간호대학생간호법비상대책본부 인천지부 소속 간호대학생들은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캠페인으로 1월 14일 인천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간호법 제정 청원 독려 물티슈를 시민들에게 전달하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이어 ‘걸어서 민심속으로’의 일환으로 부평 문화의 거리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간호대학생 호소문과 간호법 제정 청원 독려를 위한 물티슈를 함께 전달하기도 했다. 
 
전국간호대학생간호법비상대책본부 부산지부 소속 간호대학생들도 부산 서면 궁리마루 앞 사거리에서 무료 커피차 나눔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무료 물티슈 나눔과 함께 간호법 제정 청원을 호소했다. 다음날인 1월 15일에는 일광역에서 홍보활동 중 부울경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만나 간호법 제정을 위한 간호대학생 호소문을 전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간호협회섹션 목록으로
‘간호인력 처우개선법 제...
간협, 광복절 맞아 '독립운...
간호협회 ‘1인 1마스크 쓰...
간호협회, 재난 대응 간호 ...
주디스 섀미안 ICN 회장·...
다음기사 : 간협, OECD 38개국 중 33개국 간호법 제정‥“의협, 가짜뉴스 유포 그만 멈춰야” (2022-01-21 10:42:07)
이전기사 : 간협, 이재명-윤석열 후보 간호법 제정 추진에 “환영” (2022-01-14 16:14:26)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Therapeutic Potential of a Nove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