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2월0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3-02-08 08:55:32
뉴스홈 > 동정
2022년09월13일 12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려대의료원, 홍보대사에 美 배우 '트로이 마이클 코처' 위촉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수상‥'농아인 교육과 진료, 사회인식 개선 위한 행보'에 동행

[보건타임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7일 오전 11시 고려대 안암병원 헤드오피스에서 헐리우드 배우 트로이 코처(Troy Kotsur)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右)과 배우 트로이 코처(左)]

이날 행사는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을식 안암병원장을 비롯한 고려대의료원 보직자와 코처 부부, 한국농아인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코처는 청각장애인 헐리우드 배우로 지난 2001년 데뷔했다.
2021년 개봉한 영화 코다를 통해 최근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시상자로 윤여정 배우가 등장해 한국에 더욱 친숙하게 알려져 있다.

코처는 내년 한국에서 개최할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돼 행사 준비를 위해 방한했다.
농아인의 사회적인 고민에 함께 하겠다고 뜻을 밝힌 코처는 고려대의료원의 진료, 연구, 교육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 행보에 공감하며 동행의 뜻을 전했다.

코처는 앞으로 2년 간 고려대의료원의 홍보대사로서 농아인의 인식개선, 농아인 교육과 진료 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코처는 고려대의료원에 농아인의 진료를 위한 수어통역 서비스와 병원 인프라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내년 제주에서 열릴 세계농아인대회에 의료지원도 논의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세계인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트로이 코처를 고려대의료원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국내 최고의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을식 병원장은 "병원 내 장애인 직원들의 수와 역할이 점차 확대되는 만큼 서로 공감,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 협력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처는 "병원에서 항상 환자들을 위해 열심히 애쓰는 직원들께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성대한 환영에 감사하다"며 "한국의 발전된 의료기관이 인상적"이라면서, "농아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그의 부인, 배우이며 교육학자 디엔 브레이(Deanne Bray Kotsur)는 "농아인에게 생명과도 같은 수어에 비장애인들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코처는 홍보대사 위촉식 행사 후엔 고려대 안암병원 장애인 교직원과 환담의 시간도 가졌다. 코처는 교직원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며, 고민을 들어주며 사회생활과 인생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그는 삶과 자신의 자신감과 열정을 갖고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처의 팬 한 청각장애인 교직원은 "개인적으로 큰 힘을 얻었던 영화 속 배우와 직접 만남을 가져 좋았다"면서, "사회생활과 개인적인 고민들을 소통,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의료원장 직속의 사회공헌사업본부를 통해 본격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난민 의료지원,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의료지원 등 단발성 지원이 아닌 실질적인 사회공헌을 위해 고민, 노력하고 있다.

고려대의료원은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확대와 차별 없는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엔 ESG위원회와 어울림아카데미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장애인-비장애인의 인식격차 해소와 장애인 교직원을 위한 병원환경 개선, 지역사회 연계사업과 의료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해운대백병원 김지완 교수,...
인하대병원 신정애 가치혁...
한림대의대 온석훈 교수, ...
건양대 김희수 총장, 연세...
국내 독자 선진 귀성형수술...
다음기사 : 고대 안암 김경진·김지윤 교수 '대한갑상선학회 우수논문상' (2022-09-13 12:08:35)
이전기사 : 이태헌 교수, 올해의 응급의료지도의사상 수상 (2022-09-07 10:24:27)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 decrease in the incidence of encephaliti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