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0월01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3-09-27 17:01:27
뉴스홈 > 기관/단체 > 간호협회
2023년03월22일 13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간호협회, 민트천사캠페인 민심대장정 시작
“윤석열 대통령님 김건희 여사님, 1호 2호 민트천사가 되어주세요”
“간호법 지지 찬성, 당신은 민트천사··지금 ‘천사’가 되어주세요”
민트천사 전국순회 캠페인 첫 방문지 대구··부산>대전>광주>인천 順
국회 모인 간호사들 “김민석 의원님~ 안철수 의원님~” 의원 300명 이름 연호 

[보건타임즈] 대한간호협회가 간호법을 온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민트천사캠페인 민심대장정’을 시작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게 각각 민트천사 1호와 2호가 되어줄 것을 요청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간호협회가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의사협회와 건곤일척의 전면전에 나선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을 비롯한 전국 간호사 300여명은 22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 모여 ‘간호법은 부모돌봄법입니다’ ‘의사협회와 TV공개토론회를 요청합니다.’  ‘민트천사가 되어주세요’ 등의 손팻말을 들고, “윤석열 대통령이 1호 민트천사, 김건희 여사가 2호 민트천사가 되어 간호법이 온 국민의 건강행복법이 되는 날을 고대하며 전국 순회 민심대장정을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1호천사인 윤석열 대통령이 2호천사로 김건희 여사를 추천하고, 2호천사인 김건희 여사가 3호 천사를 추천하는 그 날을 위해 1,2,3호 민트천사의 자리를 비워놓겠다는 대한간호협회는 “'민트(Min-T)천사'란 민심을 트고 국민과 소통하는 간호사들이란 뜻”이라며 “국민과 나라를 위해 대통령이 되신 윤석열 대통령 내외분이 반드시 민트천사가 되어주실 것을 믿고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김영경 대한간호협회장은 “돌봄의 가치가 날로 부각되는 고령화 대한민국에서 우리 부모님들을 방치돌봄, 폭력돌봄이 아닌 ‘존엄돌봄’ ‘맞춤돌봄, 안심돌봄’으로 살펴드려야 할 것”이라며, ”대한간호협회와 전국의 50만 간호사들은 오늘 이 순간부터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간호법이 부모돌봄법’이란 걸 알리는 민트천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국 300여명의 간호사들은 “간호법을 지지하는 그대가 민트천사”라는 구호와 함께 ‘민트천사 캠페인’이란 행사명에 맞춰 민트색 마스크와 민트색 머플러를 두르고 “김민석 의원님....안철수 의원님~~” 이라며 국회의원 300명의 이름을 가나다 순으로 연호하는 장관을 연출했다. 행사가 열린 이날 오전, 국회 본관 계단에 모인 민트천사 간호사들을 향해 여러 국회의원들이 손을 흔들며 응원하는 훈훈한 모습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국회의원 서영석(더불어민주당)의원, 간호사출신 최연숙 (국민의 힘)의원, 김영경 대한간호협회 회장, 박경숙 대한간호협회 특별위원, 서울시간호사회 소속 박윤정 간호사, 남정아 간호사, 김단아 간호사 등 간호협회의 다양한 인원이 참석해 간호법 제정과 국회통과에 힘을 보태는 열의를 보였다. 최연숙 의원은 “오늘부터 우리 민트천사들이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인천 5개 도시를 순회하며 국민들을 만나게 된다.”라며 “국민과 마음을 트는 민트천사 캠페인이 간호법을 제정하고 시행하라는 민심의 불길에 도화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는 간호사출신 국회의원 최연숙 (국민의 힘)의원, 박경숙 대한간호협회 특별위원이 참석해 “오늘부터 우리 민트천사들이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인천 5개 도시를 순회하며 국민들을 만나게 된다.”라며 “국민과 마음을 트는 민트천사 캠페인이 간호법을 제정하고 시행하라는 민심의 불길에 도화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트천사 캠페인 민심대장정을 시작한 대한간호협회 민트천사들은 국내 코로나 첫 발생지였던 대구를 찾아 대구간호협회 및 간호사들과 함께 대구 경북지역에서 간호법 알리기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민트천사 캠페인 행사와 더불어 인스타그램 민트천사되기 릴레이, 부모님께 민트색 양말 신겨드리기 등 지역별 특성에 따라 행사가 독특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간호협회는 “대구에 이어 부산 > 대전 > 광주 > 인천 등 5개 지역방문이 약 1주일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5개 도시 순회방문 캠페인이 끝난 이후에도 제주, 강릉, 전주, 청주, 수원, 울산, 공주 등을 찾아 민트천사 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간호협회섹션 목록으로
간협, 파오(墺派) 간호 50...
간호협회, 간호사 사진전 ...
간호협회, ‘간호사 캐릭터...
간협, 코로나19 현장 응원 ...
간호협회 ‘1인 1마스크 쓰...
다음기사 : 간호계, 간호법 통과 촉구 문화마당 통해 국회 압박 나선다 (2023-04-03 17:12:13)
이전기사 : 간협, “의료기사단체 치기협 간호법 지지 입장” 환영 (2023-03-20 16:36:2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자료) 각 의료기관 2023년 비급여 진료비용 조사자료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