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화장품전문기업 스킨메드 인수

‘차세대 기능성 화장품’과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제’ 개발
뉴스일자: 2015년07월15일 14시10분

효소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인 아미코젠㈜ (대표 신용철)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해 피부과학전문 연구기업인 스킨메드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스킨메드는 2008년 전국의 권위 있는 6개 대학병원의 피부과 교수진, 전문의들이 설립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의약화장품) 전문기업이다.

저자극성 보습크림, 약산성 바디워시 등 피부질환 또는 민감성 피부 환자에게 저자극?고기능성 피부과 전문 화장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국의 병의원 및 약국에 꾸준히 판매하면서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구매사이트는 물론 명동 소재의 화장품 전문매장에도 진출해 피부과 내원환자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도 제품 구매가 용이하도록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아미코젠은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증가하는 현대인의 민감성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키기 위한 스킨메드의 신제품 개발 R&D 역량을 높게 평가하고 있어 성공적인 헬스 & 뷰티사업에 확신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아미코젠의 신용철 대표이사는 “스킨메드는 한국인의 피부 특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피부과 교수진과 전문의와생명공학, 한의학 연구진들로 구성된 만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가진 기업으로 앞으로 아토피, 여드름, 두피 등 민감성 피부를 위한 일반적인 스킨케어 제품부터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제에 이르기까지 피부건강 제품개발에 집중하게 될 것이고, 아미코젠은 효소, 발효 및 천연소재를 화장품 원료로 개발하여 향후 양사가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게 개발된 제품들은 스킨메드가 전국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약국, 병원, 오프라인 매장 등의 자체 유통망을 기반으로 기존의 국내 화장품 사업을 넓혀 나가는 한편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을 개척해 아시아 최고의 대표적인 헬스 & 뷰티 기업이 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 뉴스클리핑은 BKT뉴스{www.bktime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