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6월13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4-06-12 17:52:41
뉴스홈 > 의료기기
2022년02월10일 17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씨젠, 브라질에 400만명 검사분량 진단시약 수출
브라질 정부와 코로나19 진단시약·소모품 판매계약 체결
수출제품은 코로나19와 주요 호흡기 바이러스 동시진단 제품‥’트윈데믹’에도 대비 가능
“생산, 물류 등 철저히 대비해 글로벌 방역에 필요한 진단시약 충분히 공급할 것”

 

[보건타임즈]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브라질에 약 400만명이 검사 받을 수 있는 진단시약과 소모품을 수출한다. 
 
씨젠은 브라질 정부와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작년 말부터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전 세계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작년말부터 A형 독감(Flu A)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코로나19 재확산까지 겹쳐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최근 일일 확진자가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다인 28만명을 넘어섰으며, 당분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통상 2월말 시작되던 세계적 행사인 ‘카니발 축제’를 연기하기로 이미 결정되었을 정도다.

씨젠이 수출하는 제품은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다. 한번의 검사로 코로나19는 물론, A형/B형 독감과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호흡기질환의 원인을 정확히 밝혀낼 수 있어 현재의 브라질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코로나19와 다른 호흡기질환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고, 일부 국가에서는 독감(Flu)과 코로나19를 합친 ‘플루로나(Flurona)’라는 용어까지 회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방역활동에서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씨젠 글로벌비즈니스총괄 이호 사장은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진단시약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씨젠은 생산, 물류 등 모든 면에서 철저히 대비해 글로벌 방역 활동에 필요한 진단시약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은 코로나19 검사시간을 1/3로 단축한 신제품 ‘Allplex™ SARS-CoV-2 fast PCR Assay’를 지난달 말 출시했다. 검사기관은 이 제품을 이용해 장비의 추가투입 없이도 검사수량을 최대 3배 정도까지 확대할 수 있다. 최근과 같이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빠를 경우 방역의 핵심요소는 신속한 대량검사가 될 것으로 보고 씨젠이 선제 대응에 나선 것이다. 씨젠은 이 제품이 ‘신속ㆍ대량 검사’로 코로나19 대응 방식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식약처, '국민보건상 희소...
레이저옵텍, ‘아시아 파트...
로킷헬스케어, 싱글셀 RNA ...
씨젠, 2023년 4분기 영업이...
칼 자이스, 시력교정기기 ...
다음기사 : 한국로슈진단, '다양성·포용성 기반 협업이 혁신성장 동력' (2022-02-11 11:04:08)
이전기사 : 제이브이엠 ‘인티팜’ 글로벌 표준 솔루션 탑재 (2022-02-10 16:17:59)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대웅제약, 올 상반기 '영업 부...
보령, 올해 상반기 '영업직 신...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논문) Sprayable hydrogel with optical mRNA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