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2월01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3-02-02 03:12:03
뉴스홈 > 식품 > 종합식품
2010년10월26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풀무원, 식약청 인증 오메가3 두부 출시
하루 두부 2모 섭취로 일일 권장량 충족

풀무원식품이 ‘오메가3’가 함유된 떠먹는 생식용 두부 ‘내 몸을 맑게 한 모(120g/1,600원)’를 25일 출시했다.

‘내 몸을 맑게 한 모’는 오메가-3(DHA와 EPA)를 함유한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작년 8월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터 두부로는 국내 최초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 1모(120g)에는 정제어유에서 추출한 천연 DHA와 EPA가 250mg 함유되어 있어 하루 2모를 섭취하면 식약청에서 공지한 오메가-3 일일 권장량(500mg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떠먹을 수 있는 생식용 두부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메가-3를 약이나 캡슐로 섭취하는데 부담을 느꼈던 성인이나 건기식을 먹기 힘들었던 유아, 어린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풀무원은 그동안 비만이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이 만연한 현대인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식품을 개발하는데 노력해왔다. 최근 서구화된 현대인들의 식생활 패턴을 분석하며 식품과 함께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영양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 오메가-3 성분을 두부와 결합하게 된 것.

풀무원식품의 두부사업부 정 종욱 상무는 "이번 출시한 ‘내 몸을 맑게 한 모’는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이 필요한 성인들은 물론 DHA 섭취가 필요한 어린이, 청소년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이라며 "이번 개발을 통해 풀무원은 두부라는 식품을 현대인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성분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발전시키며 두부 진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건강기능식품의 형태에 대한 기존의 정제, 캡슐, 분말, 과립, 액상, 환 등 6가지 제형 규제가 삭제됨에 따라 식품업계도 다양한 형태의 고부가가치를 가진 식품들을 개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야쿠르트의 ‘헛개나무프로젝트 쿠퍼스’는 기존 유산균 음료에 헛개나무 기능성분을 결합해 출시 1개월여 만에 일평균 30만 개 판매를 돌파하여 기능성 식품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으며 홍천군 늘푸름 홍천한우 클러스터 사업단은 강원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콜레스테롤이 떨어지는 `오메가3 한우고기'를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korea.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식품섹션 목록으로
농심, 새우깡 업그레이드 ...
겨울방학, 아이들 영양 간...
부광약품, 식이섬유가 함유...
소포장 시리얼 켈로그 ‘스...
농심켈로그 한종갑 대표이...
다음기사 : ‘네이처 밸리’ 국내 론칭 기념 아웃도어 샘플링 (2010-10-28 00:00:00)
이전기사 : 풀무원홀딩스, 1조 클럽 입성 (2010-03-26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필수의료지원대책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