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제약 > 화장품
2019년12월24일 18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메딕스, 세계 최초 ‘NAD 관련 항노화 신소재’ 개발·특허 취득
고기능성 화장품 신소재 발굴‥피부투과율↑·항노화 효과 확인

[보건타임즈]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토탈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신규 고기능성 화장품 소재 발굴이 값진 결실을 맺었다.

휴메딕스는 세계 최초로 항노화 효과가 있는 ‘지방알코올 접합 니코틴아마이드 리보사이드(NR) 유도체’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국내 물질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토탈 에스테틱 전문 기업의 연구·개발력을 집약, 새로운 고기능성의 화장품 소재 발굴에 힘쓰던 중, 최근 다수의 연구를 통해 세포 호흡을 보조하는 핵심 물질이자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세포의 문제를 제거하는 유전자의 활성을 조절하는 물질로 주목을 받는 ‘니코틴아마이드 아데노신 디뉴클레오타이드(NAD+)’의 성질에 주목했다.

휴메딕스는 NAD+의 활성 조절 성질을 활용한 항노화 기능성의 화장품 신소재 발굴에 집중했으며, 휴메딕스의 자체 유기 접합 기반 기술을 적용해 NAD+의 전구체인 ‘니코틴아마이드 리보사이드(NR)’와 지방알코올을 접합하는 합성 연구를 통해 안정성 및 피부투과율을 향상시킨 항노화 유도체 ‘지방알코올 접합 NR유도체’ 개발에 성공했다.

이에 휴메딕스는 2년여간의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항노화 신소재인 ‘지방알코올 접합 NR 유도체’의 물질 보호를 위해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확인된 항노화 효능을 바탕으로 올 상반기에는 ‘국제화장품원료명(INCI)’과 ‘국내표준화명칭’에도 등재를 완료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해당 물질에 대한 권리 취득을 위해 국제 특허 출원도 완료한 상태다.

휴메딕스는 ‘지방알코올 접합 NR 유도체’를 활용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주름개선, 노화방지용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로도 확대 사용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는 “휴메딕스의 에스테틱 전문성과 연구개발력으로 세계 최초의 항노화 물질을 발굴하고 특허를 취득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의가 깊다” 며 “NAD+의 항노화 효과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의료 연구 기관에서 주목하고 있는 물질인 만큼, 앞으로도 NAD+를 활용한 다양한 합성 연구를 통해 새로운 소재 발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화장품섹션 목록으로
제일헬스사이언스 ‘링클 ...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민감한 피부, 화장품 함유...
식약청, 석면 검출 회사 원...
디엔컴퍼니 'DW-EGF 링클 ...
다음기사 : 이지듀, 배우 이미도와 특별 콜라보 기획전 진행 (2020-01-09 15:05:25)
이전기사 : K-뷰티 화장품산업 '기초소재와 신기술 연구개발 R&D' 확대 (2019-12-05 11:31: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