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1월30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11-30 18:02:20
뉴스홈 > 의료기기
2023년10월13일 15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솔고바이오, 정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인공무릎관절 제품 선보여

[보건타임즈] 솔고바이오메디칼은 12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23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차 국제학술대회에 인공무릎관절 ‘Freedom Knee’와 경추인공디스크(Cervical Artificial Disc Replacement) ‘Baguera®-C’ 제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인공무릎관절 ‘Freedom Knee’은 미국 글로벌 정형외과 임플란트 전문기업 맥스 메디컬(Maxx Medical)의 제품이다. 해당 인공무릎관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국내 식약처의 의료기기 인증을 모두 취득한 하이테크 제품이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이 제품을 9천여명의 정형외과 전문의 회원을 보유한 대한정형외과학회의 정기 국제학술대회에 소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정형외과 인공관절치환술(Total Knee Replacement)에 사용된다. 인공관절치환술 은 퇴행성관절염, 무혈성 괴사, 류머티즘 관절염, 외상 등에 의해 관절연골이 파괴돼 통증이 심하고 보행이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관절면을 제거한 후 금속이나 특수한 재질을 사용해 관절면을 대체하는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Freedom Knee’은 경쟁사 제품과 달리 대퇴골과 정확하게 맞닿는 최적화된 7개의 기하학적 관절 형상을 띄고 있다. 이로 인해 환자의 수술부위 뼈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균일한 하중 분산을 가능케 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이커(Stryker), 짐머바이오메트(Zimmer Biomet), 스미스앤네퓨(Smith&nephew) 등의 제품과 경쟁 가능한 품질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인공무릎관절 시장은 급속한 인구 노령화, 수명 연장, 노년의 활발한 사회활동 등으로 매년 5%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인공무릎관절 관련 수술 건수는 약 10만건이며 시장 규모는 약 2,0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김일 솔고바이오메디칼 대표는 “인공무릎관절 판매를 통해 척추 뿐만 아니라 무릎, 고관절 등으로 임플란트 시장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국내 임플란트 1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인공무릎관절, 경추인공디스크 하이테크 제품의 판매를 시작으로 3D 프린팅 케이지, 척추 기변형 환자 대상 수술(Deformity Surgery Case)용 임플란트 시스템, 로봇수술용 시스템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국내 임플란트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IBM, 새 환자용 포털 공개
정부출연연-병원 손잡고 국...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3...
엔데버 약물방출스텐트, 일...
흉부대동맥류 임상연구 첫 ...
다음기사 : '국내 개발 AI 기술로 소아 CT 방사선량 획기적으로 낮춰' (2023-10-19 07:41:34)
이전기사 : 필립스 소닉케어, 30주년 기념 음파케어 프로모션 진행 (2023-10-12 10:42:25)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Spatiotemporal genomic profiling of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