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7:18:24
뉴스홈 > 기관/단체
2024년02월26일 13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치과병원협회, 제12대 회장에 정영수 병원장 선출
치병협 정기총회, 이상필 병원장·김병린 병원장 감사 선출
복지부 장관 표창에 조봉혜 교수, 협회 공로상에 권영혁·장영일 교수 
2024년 사업계획·예산안 등 확정
[보건타임즈] 대한치과병원협회(이하 치병협) 제12대 회장에 정영수 연세대학교치과대학병원장(사진)이 선출됐다.
 
대한치과병원협회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제25차 정기총회를 열고 당대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정총은 2부에 걸쳐 박정원 총무이사(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치병협 소속 회원기관 대표 및 유관단체 관계자, 정부 부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치병협 제11대 집행부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새로운 집행부의 선출이 진행됐다. 정영수 병원장은 만장일치로 제12대 치병협 회장으로 선출 됐다. 감사로는 이상필 필치과병원장, 김병린 삼육치과병원장이 선출됐다. 제12대 대한치과병원협회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23일부터 2026년 2월 22일까지 향후 2년간이다.
 
아울러 제12대 대한치과병원협회장으로 선출된 정영수 병원장은 1995년 연세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치의학 박사학위를 취득, 연세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과 연세대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주임교수 및 임상과장을 지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어진 선출 소감에서는 “이렇게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여러 정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대한치과병원협회가 효율적으로 회무가 잘 이루어지는 단체가 되도록 전임 집행부 회장님이 하신 만큼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정기총회 1부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전은정 과장(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박태근 회장(대한치과의사협회), 권긍록 회장(대한치의학회)의 축사, 신규 정회원(동아대학교병원) 소개 및 정회원기관 인증패 전달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대한치과병원협회 공로상 시상으로 마무리됐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국민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조봉혜 교수가 수상했다. 조봉혜 교수는 “점점 협회의 위상이 높아지는 것을 느낀다며 앞으로 밝은 미래가 기대 되고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치과계 발전을 위해 적극 돕겠다.”라고 전했다. 
 
대한치과병원협회 공로상은 경희대학교치과병원 권영혁 교수,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장영일 교수가 수상했다. 장영일 교수는 “대한치과병원협회 회장님 및 임직원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어렵사리 개설 되었었는데 임직원 여러분께서 열심히 해주셨기 때문에 오늘의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있게 된 거 같다. 대한치과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의학회등 기관들이 협력해서 치과계 전체적인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진행된 회의 자리에서는 직전 회의록 검토, 2023년 회계연도 회무·결산·감사 보고와 함께 치병협 주요 정책을 논의했다.
 
2023년도 주요 추진 업무보고, 결산보고, 감사보고,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순으로 진행, 심의안건은 만장일치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올해 협회가 진행할 중점 사업은▲치과보장성 강화의 건 ▲치과의사 전문의제도 개선 및 관련 업무 이관 ▲학술대회 개최의 건 등 숙원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및 지원을 요청했다.
 
구 영 제11대 회장은 “대한치과병원협회 제25차 정기총회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정기총회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2023년도는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값진 시간이었던 거 같다며 계획했던 일정 등을 무사히 잘 진행했고 그것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을 계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협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소속 회원뿐만 아니라 더욱더 발전하는 사단법인 대한치과병원협회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련 유관기관들의 협력과 성원에도 총회를 맞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관/단체섹션 목록으로
간협, 코로나19 현장 응원 ...
한의협, “한의학 과학화 ...
심사평가원 공식 학술지 'H...
심사평가원, 인천광역시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APEC ...
다음기사 : 회원사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산업 정책 지원 확대 (2024-02-27 17:00:26)
이전기사 : 건협 서부,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진행 (2024-02-23 17:25:2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Overcoming BRAF and CDK4/6 inhibit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