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10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8 17:29:30
뉴스홈 > 클릭!핫이슈
2023년09월20일 18시0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전문 운동지도자 육성 '온라인 강의' 오픈
'근골격계 전문의, 해부학자 등' 강의 마련, 25일부터 수강생이면 수강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통해 자유롭게 질의응답 서비스 이용
글로벌 건강 브랜드 '시셀 아시아'와 MOU‥아시아권 진출 예정

[보건타임즈] 대웅그룹의 협력사 재활 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대표 서정원)가 운동지도자 전문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전문 운동지도자의 커리어 발전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오는 25일 오픈한다.

20일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하는 온라인 강의는 운동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설립 이념에 맞춰 다양하면서 전문적인 강의를 한다. 

트레이너가 알아야 할 필수 근육 해부학 강의부터, 전문의 관점에서 보는 근골격계질환 등 의학적 치료(사진)와 운동 지도의 접점을 이해할 수 있는 지식까지 자신의 실력에 맞는 다양한 난이도의 강의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은 그동안 시간이나 거리상의 이유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수강 희망자들을 위해 론칭했다.

지금까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강의는 수준 높은 강의 퀄리티와 수강생 만족도가 있었지만, 오프라인으로만 다뤄져 접근성에 제약이 있었다는 게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의 설명이다.

이번에 온라인 강의 오픈을 통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게 강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근골격계 전문의와 운동지도자 사이의 더 활발한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일부 의료 종사자에게만 열려있던 카데바 자료를 활용한 학습 기회를 운동지도자에게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해 온라인 강의 수강생은 동작에 따른 인체의 작용을 실제 해부 자료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근골격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함양은 운동지도자들이 강의 시 동작의 원리를 정확하게 숙지, 지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위한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커뮤니티는 수강생들이 학습하면서 생기는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할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수강생이라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궁금증을 해결, 다음 진도를 나갈 수 있다.
온라인 강의와 수강생 커뮤니티는 힐리언스 랩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강의 구매 후 질의응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지난 4월 재활 운동 지도를 위한 첫 커리큘럼 ARES(Advanced Rehabilitation Exercise Specialization)를 시작으로 의학적 치료와 운동 지도의 접점을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전수해 왔다.

이후 과정으로 국내 최초 카데바 영상·사진 자료를 활용한 해부학 수업과 고객 맞춤형 운동법을 직접 기획할 소도구 스파인피터(Spinefitter) 클래스 등 실전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 수강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대만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글로벌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친환경 건강 브랜드 시셀 아시아(Sissel Asia)와 체결한 MOU를 통해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교육 시스템을 해외에 론칭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강의 오픈과 아시아 진출로 운동 지도에 필요한 팁과 노하우, 의학적 지식을 더 많은 운동지도자에게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앞으로 더욱 노력,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운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항상 도움이 되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운동지도자 교육기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활동을 하는 대웅그룹의 협력사다.

대웅그룹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복지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일주일에 두 번씩 30분간 힐리언스 코어센터에서 자유롭게 운동하며 소통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클릭!핫이슈섹션 목록으로
세브란스, 나군호 교수 로...
헌재 “한의사 의료기기 사...
영상의학과, '신규 개원·...
"한약사 임의조제 100개처...
26일부터 실외서 '마스크' ...
다음기사 : 의협 등 보건의료 5개 단체, '수가 협상 개선' 요구 (2023-09-21 16:33:23)
이전기사 : 종근당홀딩스, 푸른 하늘의 날 맞아 '종근당 교실 숲' 조성 (2023-09-06 11:45:57)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2024년 상반기 레지던트 1년차 지원결과 발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