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2월29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8 17:37:39
뉴스홈 > 의료기기
2023년11월24일 17시0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클라리파이 '북미영상의학회' 참가‥자사 AI 솔루션 임상 공유
[보건타임즈] AI 의료영상 솔루션 선도기업 클라리파이(ClariPi)가 미국 시카고에서 오는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23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3)’에 참가해 ClariPulmo Plus 신제품을 비롯한 자사 AI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및 국내 유수 대학병원들에서 자사 제품을 활용한 임상사례들도 발표된다. ·

RSNA는 북미 방사선학회의 연례 학회로, 유럽 영상의학회(ECR)와 함께 세계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다.

올해로 109회를 맞은 이번 학회에는 6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며, 400개 이상의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클라리파이는 이 학회에 2017년부터 7년 연속 참가해오고 있다. 

클라리파이는 이번 행사에서 총 6종의 AI 솔루션을 전시하고 주요 임상성과에 대해 발표한다. 클라리파이의 핵심 제품인 저선량 CT 디노이징 솔루션 ClariCT.AI를 비롯해 △CT 조영증강 솔루션 ClariACE △폐검진 종합 솔루션인 ClariPulmo Plus △유방밀도 측정 솔루션 ClariSIGMAM △AI 대사질환 분석 솔루션 ClariMetabo △저선량 CT 골밀도측정 및 골절진단 솔루션 ClariOsteo등을 전시하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적으로 도입 추세인 저선량 CT 폐검진 프로그램에서 폐질환뿐만 아니라 심장과 척추, 간지방까지 다중 장기를 한 번에 AI 자동 분석해 리포팅 할 수 있는 신제품 ClariPulmo Plus 제품을 미국과 유럽 각국의 파트너들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임상 수요는 있으나 솔루션이 부재한 다중 장기 종합 분석 솔루션을 클라리파이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자사가 보유한 ClariCardio 와 ClariOsteo 등 기존 제품의 핵심기능을 기존 폐검진 제품인 ClariPulmo에 추가해 제품화한 것이다.  
 
한편, 클라리파이 제품에 대한 주요 임상연구 성과를 담은 총 9편의 연구 초록도 발표한다. 미국 하버드 MGH 연구팀과 독일 마인츠 대학병원 연구팀은 ClariACE 제품으로 각각 복부 CT 검사와 뇌혈관 CT 검사에서 요오드 대조도를 증폭시켜 간 병변 및 혈관 폐색 검출 성능이 개선된 사례를 발표한다. 또 독일 튜빙겐 대학병원 팀과 스위스 발그리스트 대학병원 팀은 ClariCT.AI 를 사용하여 최근 각광받은 포톤카운팅 CT (Photon Counting Detector CT)에서 방사선 노출을 더욱 낮추고 화질을 향상시킨 연구를 소개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의 장원 교수팀에서는 ’ClariCT.AI’ 를 사용해 CT 체성분 분석을 초저선량에서 가능하게 한 연구와 ‘구형 CT장비에서 대조도 향상으로 판독자의 검출 성능을 향상시킨 연구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클라리파이 연구소의 연구 논문도 다수 채택되어 공개되는데 △AI로 분석한 근감소증과 심혈관질환 위험과의 연관성 △고성능 척추압박골절 자동 검출 △이질적 관전압 CT의 표준화 등에 관한 클라리파이의 신기술을 소개한다.  
 
클라리파이 김종효 대표는 “이번 RSNA 2023에 전시되는 제품들을 통해 CT 검사의 환자 안전을 혁신하며 예측 의료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국가별 지역별로 다른 임상 미충족 수요들을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클라리파이의 혁신 솔루션들을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의료시장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클라리파이는 그동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하해 제품의 해외인증에 주력한 결과, 총 4개의 미국 FDA와 3개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용 CT 장비 공급 글로벌 1위 업체인 독일 Siemens Healthineers와 최근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세계적인 AI 마켓 플레이스 기업인 미국의 MS Nuance, Terarecon, 영국 Blackford, 독일 Bayer 등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제품 보급을 추진 중에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7월1일부터 '의료기기 공급...
씨젠, 안전보건경영 글로벌...
메디포스트, 1분기 영업이...
한국의료기기업계 중남미 ...
미리가본 ‘KIMES 2015’ ...
다음기사 : 원텍 아시아, 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2023-11-27 14:48:51)
이전기사 :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시력교정술 신제품 2종 출시 (2023-11-23 17:14:4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