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제약
2023년12월04일 16시3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독,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우수의약품 개발 보급 '국민보건 향상과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

한독, 자체 연구는 물론 오픈 이노베이션 통해 '혁신적 신약개발'에 집중

[보건타임즈]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지난 11월 27일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복지부는 우수한 의약품 개발 보급으로 국민보건 향상과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혁 제약기업을 선정해 매년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한독은 2012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재인증을 거쳐 자격을 유지해오고 있다.

한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토탈헬스케어기업으로 우수한 의약품과 서비스, 혁신적인 신약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한독은 자체 연구는 물론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으로 우수한 연구역량을 연계, 연구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작년 한독 퓨쳐 콤플렉스를 준공해 제품개발연구소와 신약개발연구소를 통합이전하며 R&D 역량을 강화했다.

한독은 암, 당뇨와 희귀질환 분야의 혁신 신약과 바이오 의약품을 비롯해 이중 방출형 약물 코팅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수준의 개량신약과 복합제,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 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패치제제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 한독은 식약처로부터 담도암 치료제 HDB001A의 글로벌 2/3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승인받았다.
이를 통해 치료가 매우 제한적인 담도암 치료 영역에서 HDB001A의 한국인 대상 데이터를 추가 확보할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한독은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HDB001A의 담도암 치료제 개발에 협력하고 있으며 담도암 환자 대상 한국 2상을 진행해 글로벌 임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했다.

또, 한독은 NB 포스텍의 액체생검 진단 키트, 웰트의 디지털 치료제 등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밖에 자회사 이노큐브를 설립해 초기 단계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육성하며 건강한 바이오벤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노바티스, 패취형 치매치료...
동성제약 '이지엔', 브랜드...
일화, 아프리카 코트디브아...
동성제약 권태리 신임감사 ...
한국다케다 '킨텔레스®', ...
다음기사 : 일동제약 안성공장,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취득 (2023-12-04 17:09:36)
이전기사 : 한국노바티스 '코센틱스' 강직성 척추염서 1차 생물학적 제제로 급여 확대 (2023-12-04 10:33:12)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