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6:45:00
뉴스홈 > 기관/단체 > 간무협
2024년02월23일 09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과정 개발·보수교육 평가사업 지원 등 협력 약속

[보건타임즈]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간무협)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2월 22일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지원에 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간무협과 인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조무사 보수교육과정 개발지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평가사업 지원 등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긴밀한 교육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간호조무사 자격소지자는 현재 약 90만 명이다. 이 가운데 의료기관과 요양시설 등 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간호조무사는 약 25만 명에 이른다. 국민건강과 생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직역임에도 불구하고 바쁜 현업으로 역량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간호조무사 대표 단체인 간무협과 우리나라 보건복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인 인재원이 상호 강점에 기반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이로써 간호조무사 역량개발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더욱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해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보건의료기관의 최일선에서 국민건강을 살피는 간호조무사들의 법정 보수교육 발전에 20년 경험과 노하우, 인프라를 갖춘 인재원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국민이 보다나은 간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이하는 간무협과 함께 90만 간호조무사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우리가 가진 역량을 통해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국민이 보다나은 간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간무협섹션 목록으로
간무협 ‘간호법 절대 반대...
간무협, 간호조무사 대상 ...
간호조무사협회 ' 간호조무...
서울시간호조무사회, 제46...
간무협, 간무사 희망-진로 ...
다음기사 : 대구시간무회,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로 조명희 의원 공식 지지선언 (2024-03-04 14:14:23)
이전기사 : 간무협, ‘의료기관 근무 간호조무사 실종아동 신고의무자 포함’ 환영 (2024-01-26 15:39:55)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Effects of tertiary palliative care on th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