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의학회 > 종양 > 유방암
2007년09월13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유방암학회, 핑크리본, 희망애락 콘서트 개최
30일 오후 2시, 나루아트센터서 남성 역할 강조차원서 ‘핑크타이’ 등 배포

한국유방암학회(이사장 이민혁 / 순천향대학병원 유방 클리닉)가 10월 유방암 인식의 달을 앞두고 유방암 환자 부부, 의료진이 함께하는 ‘핑크리본, 희망애락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 아스트라제네카의 후원으로 30일(일) 오후 2시부터 나루아트센터(서울 광진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년째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유방암 아픔, 부부가 함께 극복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유방암학회의 이민혁 이사장은 "유방암 환자들은 암 자체로 인한 고통 외에도 재발에 대한 공포와 가슴을 잃었다는 슬픔에 심리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그 어느 질병보다도 배우자들의 관심과 사랑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콘서트는 유방암 환자의 아픔을 치유하고 부부가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유방암의 조기 진단과 치료를 위해 배우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핑크타이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가수 인순이의 공연과 함께 명 MC 커플로 알려진 성우 배한성, 송도순의 단막음악극이 진행되며, 그 외 유방암 전문의들로 구성된 핑크타이합창단 및 유방암 환우회 합창단 ‘한유회'의 무대도 펼쳐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번 콘서트에 참가한 남성들에게는 핑크 타이가 배포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유방암섹션 목록으로
고대 안암병원 유방암환우...
한국여성 유방암 OECD 국가...
유방암학회, ‘유방암 진료...
여자 프로 골프, 유방암 예...
맘모톰, 유방 미세석회화 ...
다음기사 : 서울 세계유방암학술대회 성료..대표적 성공사례 (2007-10-14 00:00:00)
이전기사 : 유방암 환자, 재발 막는다면 가슴 모두 절제하겠다 (2006-11-13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