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8 15:13:31
뉴스홈 > 의학회 > 종양 > 유방암
2015년10월26일 16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방암학회-KLPGA, ‘핑크리본 캠페인’ 진행
“소속 선수들 핑크리본 패용과 맘모버스 운영, 유방암 극복 메시지 전달”

[보건타임즈] 한국유방암학회(회장 정성후, 이사장 한세환)가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회장 구자용)와 함께 ‘핑크리본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회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KLPGA 정규투어 및 시니어 투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쳤다.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펼쳐진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 3년 연속 참여해 의미를 더했을 뿐 아니라 유수의 메이저 대회인 KLPGA 챔피언십과 시니어투어에도 함께했다.
 
학회는 3개 대회에서 국내 최정상급 여성 프로 골프 선수에게 ‘핑크리본 패용’을 진행해 유방암 극복 메시지를 널리 알렸다.

정규 투어 대회인 ‘KLPGA 챔피언십’과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는 핑크리본 캠페인 부스를 개설해 퀴즈, 전문의 상담, 자가검진법 강습 등을 진행하며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다. 또, 유방암 검진 버스인 ‘맘모버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유방암학회 한세환 이사장은 “KLPGA와 소속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핑크리본 캠페인’에 동참해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방암 극복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유방암학회는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KLPGA 강춘자 수석 부회장은 “KLPGA도 한국유방암학회와 함께하며 여성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스포츠 단체인 KLPGA 역시 여성 유방암 극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유방암섹션 목록으로
유방암학회, ‘유방암 진료...
GBCC2009 양적-질적성장‘...
유방암 환자 감시림프절 검...
아주대병원 ‘찾아가는 유...
삼성서울병원 김상민 박사 ...
이전기사 : 세계유방암학술대회 제주서 개최 (2015-04-21 17:46:26)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3차 결핵 적정성 평가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